본문 바로가기

주식이야기

HMM 현대상선 주가 전망

HMM 현대상선 주가 전망

 

 

 

 

 

 

안녕하세요~ 2020년에는 10월 현재 대주주 기준 3억원 강화 미국대선 이슈로 인해 시장이 불안정 합니다. 하지만 현대상선 주가는 상승을 보이고있는데요 HMM 주가 전망을 유타안증권 리서치 보고서와함께 자세하게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HMM 올해 영업이익 380%증가

 

올해는 HMM 주가 전망 주식시장이 코로나로 인해서 많은 주식들이 폭락 하였습니다. 그이후 코로나에 따른 수혜 업종도 생겼는데요 피해 업종을 구분하며 극심한 양극화 장세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또한 언택트 관련주등 진단키트 관련주들이 수혜주로 분류되어 연초대비 엄청난 성장을 하였습니다. 반대로 해운,여행,화학등 전통적인 경기에 민감하게 반응하는 주들은 많은 손해를 보고있습니다.

 

또한 코로나19로 피해업종인 유통,콘텐츠산업,운수등 극심한 구조조정과 공급 축소 과정에서도 과감한 투자 결정과 기업본연의 해자를 통해 다시 일어서는 기업들이 주목을 받고있습니다. 

 

 

초대형 선박 12척 인도등 운영선대를 확장함으로써 내년에도 1.6만 TEU선박 8척의 추가 인도가 예정되어 있습니다.

대주주 양도세 급락장에서 주목받는 HMM

 

HMM 주가 전망 정부에서는 여전히 대주주 3억원 기준을 고수하며 시장에 불안감을 키우고있습니다. 특히 상반기 수익율이 워낙좋았기 때문에 대주주 기준에 포함되는 개인들이 상당수 일것으로 추정되고 있습니다.

 

 

 

 

 

 

기관투자자 등 상당수의 사람들은 올해 트레이딩을 마무리하고 수익 결산을 완료하기위해 빠르게 수익이 난 자산을 매도하고있습니다. HMM과 같은 경기 민감주나 금융이나 증권과 같은 배당성향이 높은 종목으로 교체 매매를 하고있습니다.

 

HMM 기대되는 영업 레버리지 효과(유타안증권,2020.10.22)

 

목표주가는 올해 예상 EBITDA에 Target EV/EBITDA 6.6배를 적용하여 산출함 올해 코로나 19에서도 예상치 못한 시황호조에 더해 초대형 선박 12척 인도로 시작된 운영 선대 확장과 THE Alliance정식 편입등 동사 체질개선이 본격화 되고 있다

 

horray2001.tistory.com/25

 

미국증시 [실시간]

미국증시 [실시간] 안녕하세요 국내 코스피 및 코스닥 뿐만아니라 미국 증시에 대한 관심이 나날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미국증시 실시간으로 보는 방법 및 시작하는 방법에 대해서 많이 궁금해

horray2001.tistory.com

 

horray2001.tistory.com/26

 

FDRR, EDOW, QLC 보유종목

FDRR, EDOW, QLC 보유종목 각 보유종목의 배열순서는 각 ETF가 가지고 있는 비중순서입니다. FDRR 보유종목 애플 마이크로소프트 존슨앤 존슨 유나이티드 헬스그룹 화이자 프록터 갬블 암젠 애브비

horray2001.tistory.com

 

 

 

 

'주식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국내 여행 관련주  (0) 2020.10.28
렘데시비르 관련주  (0) 2020.10.27
이낙연 관련주 종목 전망  (2) 2020.10.27
FDRR, EDOW, QLC 보유종목  (0) 2020.10.26
미국증시 [실시간]  (0) 2020.10.26